COVID-19 : 비타민 D는 어떤 역할을합니까?

COVID-19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있어 비타민 D의 역할을 조사한 연구에서는 상충되는 결론을 내 렸습니다. 그러나 증거 부족으로 인해 북반구가 겨울로 향함에 따라 비타민 D 수치가 올라가는 것을 막아야합니까?

모든 데이터 및 통계는 게시 당시 공개 된 데이터를 기반으로합니다. 일부 정보는 오래되었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허브를 방문 하여 COVID-19 유행성에 대한 최신 정보를 보려면 라이브 업데이트 페이지 를 따르십시오 .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타민 D를 건강한 뼈와 치아를위한 필수 비타민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연구자 들은 다른 많은 기능을 비타민에 기인했으며, 그중 하나는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2017 년 BMJ 의 체계적인 검토 및 메타 분석은 25 건의 무작위 대조 시험 데이터를 바탕으로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하면 급성 호흡기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지 여부를 조사했습니다.

영국 런던 퀸 메리 대학교의 1 차 진료 및 공중 보건 센터 및 천식 영국 응용 연구 센터의 Adrian R. Martineau 교수가 이끄는 국제 연구 컨소시엄은 거의 11,000 명의 데이터를 조사했습니다. 연구 참가자.

Martineau 교수와 동료들은“비타민 D 보충제는 안전하며 전체적으로 급성 호흡기 감염으로부터 보호됩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러나 비타민 D가 COVID-19에서 중요한 역할을합니까? 지금까지 많은 연구에서 비타민과 상태 사이의 연관성을 찾았으며 그 결과는 상충되었습니다.

이 특별 기능에서는 일부 전문가가 COVID-19와 비타민 D 사이의 연관성을 제안한 이유를 조사하고 최신 연구의 증거가 실제로 얼마나 설득력이 있는지 조사합니다.

또한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하면 특히 COVID-19로 가장 심한 피해를 입은 지역 사회의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이점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 논의합니다.

왜 비타민 D인가?

많은 전문가들은 2017 년 연구를 비타민 D가 COVID-19에 대한 보호 효과가있을 수 있다는 상황 적 증거로 인용했습니다.

그들의 기사는 The Lancet Diabetes & Endocrinology , BMJ Nutrition , Prevention & Health , Metabolism , Aging Clinical and Experimental Research와 같은 저널에 실 렸습니다 .

일반적인 주제는 적절한 비타민 D 수치가 상부 호흡기 감염을 유발하는 다른 바이러스와 마찬가지로 우리의 면역 체계가 SARS-CoV-2 바이러스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비타민 D 결핍이있는 사람은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것의 한 가지 측면은 일부 과학자들이 제안한 것처럼 소외된 인종 및 민족 집단의 사람들이 COVID-19에 의해 불균형하게 영향을받은 이유에 대한 우아한 변명을 제공한다는 것 입니다.

북부 위도에 살고있는 피부색이 어두운 사람들은 비타민 D 수치가 충분하지 않다는 증거가 이미 있습니다.

비타민 D를 만들기 위해, 우리의 몸은 변환 우리가 햇빛에 노출되었을 때 특히 자외선 B (UVB) 빛, 비타민 D의 비활성 형태로 우리의 피부 세포에서 콜레스테롤의 대사를. 이 비활성 형태는 간과 신장에서 추가적인 화학적 변형을 겪습니다.

피부에 색을주는 멜라닌 색소는 UVB 빛이 세포에 도달하는 것을 막습니다. 따라서 사람의 피부가 어두울수록 햇빛만으로도 적절한 수준의 비타민 D를 만들기 위해 더 많은 UVB 빛이 필요합니다.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의 한 연구에 따르면 미국 흑인 연구 참가자의 17.5 %가 비타민 D 결핍의 위험이있는 것으로 분류되었으며, 이는 위험에 처한 백인 참가자의 비율보다 거의 8.5 배 더 많은 수치입니다. 결핍.

지난 몇 달 간의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과 영국 에서는 흑인이 백인보다 COVID-19에 걸렸을 때 사망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비타민 D와 호흡기 감염 사이의 관계를 감안할 때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과 질병 사이에 잠정적 인 연관성을 제안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지금까지의 증거

지난 6 월 영국 의 국립 보건 및 관리 우수 연구소 (National Institute for Health and Care Excellence )는 “COVID‑19를 구체적으로 예방하거나 치료하기 위해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을 뒷받침 할 증거가 없습니다”라고보고했습니다.

이 조직은 발표 된 여러 연구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명을 발표했으며 모두 “매우 낮은 수준의 증거”를 포함하고있는 것으로 간주했습니다.

8 월, 영국 글래스고 대학의 연구팀 은 영국 바이오 뱅크 건강 데이터 저장소에있는 341,484 명의 참가자의 비타민 D 수치를 조사했습니다. 이 중 656 명이 COVID-19로 병원에 갔고 203 명이 사망했습니다.

저자가 혼란 요인을 설명하자마자 그들은 비타민 D 수치와 COVID-19로 인한 입원이 필요하거나 질병으로 사망 할 가능성 사이에 연관성이 없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연구팀은 주요 한계는 비타민 D 측정이 약 10 년 전에 이루어 졌다는 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8 월에 스페인의 연구자들은 중환자 실 (ICU) 입원 및 비타민 D 보충제를 조사한 소규모 임상 연구 결과를 보고했습니다.

연구팀은 한 그룹의 환자에게 비타민 D의 전구체 분자 인 칼시 페 디올을 고용량으로 보충하고 코로나 19 치료를위한 다양한 약물을 제공했습니다. 다른 그룹은 칼시 페 디올을받지 않았습니다.

연구진은“칼시 페 디올로 치료받은 50 명의 환자 중 1 명은 ICU에 입원해야했고 (2 %), 치료를받지 않은 26 명 중 13 명은 입원이 필요했습니다 (50 %)”라고보고했습니다.

이 수치는 인상적이지만 연구는 적었고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하나는 참가자의 비타민 D 수치가 연구 전후에 측정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두 그룹 간에는 다른 건강 상태와 같은 혼란 요인에도 차이가있었습니다.

또한이 연구는 공개 레이블이어서 연구자와 참가자 모두 누가 비타민 D를 투여 받았는지 알았 기 때문에 편견의 여지가 남았습니다.

누가 COVID-19 양성 반응을 보입니까?

9 월 초 JAMA Network Open 에 발표 된 한 연구 는 COVID-19 검사를받은 사람들의 비타민 D 수치를 조사했습니다.

일리노이에있는 시카고 대학의 연구팀은 2020 년 3 월 3 일부터 4 월 10 일까지 대학 의료 센터에서 COVID-19 검사를받은 4,314 명의 데이터를 사용했습니다.

의료 기록을 살펴보면 검사 전 1 년 중 어느 때에 비타민 D 수치를 측정했지만 그 전 14 일 동안은 측정하지 않은 489 명의 개인을 확인했습니다.

이 그룹에서 71 명이 COVID-19 테스트 결과 양성을 받았습니다. 이 중 32 명은 마지막 검사 당시 비타민 D 결핍이었고 39 명은 결핍이 없었습니다.

이 숫자의 차이는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런 다음 팀은 이전의 비타민 D 검사와 후속 비타민 D 보충제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COVID-19 검사 당시 비타민 D 결핍이 있었던 사람의 수를 예측하는 모델을 사용했습니다.

연구자들이 예측 된 비타민 D 상태와 관련하여 COVID-19 검사에서 양성을 본 결과, 그들의 모델은 검사 당시 비타민 결핍이있을 가능성이있는 사람들의 21.6 %가 양성 COVID-19 검사 결과를 받게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수치는 결핍이없는 사람들의 12.2 %였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비타민 D가 COVID-19 테스트 결과를받을 가능성에 중요한 역할을한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지만 연구자들은 연구의 많은 한계를주의 깊게 설명했습니다.

이 논문에서 그들은“비타민 D 결핍을 줄이기위한 중재의 무작위 임상 시험은 그러한 중재가 광범위한 인구 중재와 비타민 D 결핍의 위험이 높은 그룹 간의 중재를 포함하여 COVID-19 발병률을 줄일 수 있는지 결정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또는 COVID-19.”

또한 9 월에 PLoS ONE 저널 은 뉴저지 주 시코 커스의 퀘스트 진단과 매사추세츠의 보스턴 대학 의과 대학의 연구자들이 수행 한 대규모 회고 적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은 COVID-19 테스트 결과를 기록한 191,779 명의 데이터와 지난 12 개월 동안 실시한 테스트에서 얻은 비타민 D 수치에 대한 정보를 조사했습니다.

그들의 분석에 따르면 적절한 비타민 D 수치를 가진 27,870 명의 사람들 중 8.1 %가 SARS-CoV-2 감염에 양성 반응을 보인 반면, 비타민 D 결핍이있는 39,190 명의 ​​개인 중 12.5 %가 긍정적 인 결과를 얻었습니다.

데이터가 다시 한 번 유망하지만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구자들은 데이터가 특별히 적합하지 않은 모델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비타민 D 검사 결과는 COVID-19 검사 당시 각 개인의 비타민 D 상태를 정확하게 반영하지 못했을 수 있습니다. 팀은 통제하지 못한 다른 혼란 요인이있을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또한 Quest Diagnostics가 비타민 D 검사를 판매한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연구의 유일한 저자 인 보스턴 대학의 마이클 F. 홀릭 박사는 Quest Diagnostics로부터 컨설팅 비용을 받고 일반적인 건강 문제에 대한 치료제로 비타민 D를 옹호하는 책을 저술했습니다.

모두를위한 비타민 D 보충제?

“이는 뼈와 근육 건강을위한 비타민 D의 이점을 전제로하지만, 비타민 D 결핍이 만연한 인구에서 COVID-19의 영향을 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구현에서 잃을 것이 없으며 잠재적으로 얻을 것이 많습니다.”라고 저자는 계속합니다.

전 세계의 많은 정부에서는 사람들이 충분히 섭취 할 수 있도록 비타민의 일일 권장량을 설정했습니다. 이것은 COVID-19 이전에 해당되었습니다.

미국 국립 보건원 (NIH) 은 1 세 이상의 어린이와 70 세 이하의 성인이 매일 600 IU 또는 15mcg의 비타민 D를 섭취 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들은 71 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800 IU 또는 20 mcg를 목표로하도록 조언합니다.

NIH는 식단, 햇빛 노출 및 보충제의 조합을 통해 이러한 목표에 도달 할 것을 권장합니다.

비타민 D의 자연 식품 공급원에는 기름진 생선, 쇠고기 간, 치즈, 달걀 노른자 및 버섯이 포함됩니다. 많은 아침 시리얼, 우유 및 비유 제품 대체 식품은 유아용 조제 분유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D로 강화됩니다.

영국에서 Public Health England (PHE) 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하루 400 IU 또는 10 mcg를 권장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봄과 여름에 식단과 햇빛 노출을 통해 충분한 비타민 D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머지 기간에는 반드시 그렇지는 않습니다.

PHE는“자연적으로 비타민 D가 함유 된 음식이나 강화 된 음식을 섭취하면 사람들이 10 [mcg] 권장량을 충족하기 어렵 기 때문에 사람들은 가을과 겨울에 비타민 D 10 [mcg]이 포함 된 매일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을 고려해야합니다.

그들은 또한 직장이나 개인 상황으로 인해 햇빛에 거의 또는 전혀 노출되지 않는 사람들과“아프리카, 아프리카 카리브해 및 남아시아 출신의 어두운 피부를 가진 소수 민족 집단은 여름에 햇빛으로부터 충분한 비타민 D를 얻지 못할 수 있으므로 일년 내내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COVID-19 전염병에 비추어 영국 정부 는 많은 사람들이 실내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으므로 모든 사람들에게 매일 비타민 보충제를 섭취하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정부와 공중 보건 기관이 충분한 비타민 D를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을 위해 보충제를 권장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그러나식이 보충제의 소비는 어디에나 존재하지 않으며 다양한 인종 및 민족 집단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미국 성인의 종합비타민 섭취 추세를 살펴본 JAMA 의 2016 년 연구에 따르면 2011 ~ 2012 년에 비 히스패닉 백인 연구 참가자의 58 %가 종합 비타민을 복용했습니다. 비 히스패닉계 흑인 참가자의 경우 41 % 였고 멕시코 계 미국인 참가자의 경우 29 %였습니다.

과도한 수준의 비타민 D는 독성이 있음을 언급 할 가치가 있습니다. “비타민 D 독성은 거의 항상 보충제의 과다 사용으로 발생합니다 . ”라고 NIH는 경고합니다.

1-8 세 어린이의 일일 비타민 D 상한은 63-75mcg 또는 2,500-3,000 IU입니다. 9 세 이상 어린이, 청소년 및 성인의 경우 100mcg 또는 4,000 IU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