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 고혈당은 당뇨병이없는 사람들의 사망 위험을 높입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당뇨병 병력이없는 사람들에서도 높은 혈당 수치가 COVID-19 사망률과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 발견은 SARS-CoV-2 감염 환자에서 조기 혈당 검사가 필요함을 시사합니다.

COVID-19로 사망 할 위험이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면역력이 약한 주 를 가진 사람, 65 세 이상인 사람, 기저 질환 이 있는 사람을 포함하여 취약한 인구를 확인했습니다 . 그러나 COVID-19가 고위험 그룹에 속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치명적일 수있는 이유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혈당 과다가 중증 COVID-19 및 사망 의 주요 위험 요소 인 제 2 형 당뇨병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스페인의 연구팀은 고혈당 수치 만 COVID-19 관련 사망률과 관련이 있는지 조사했습니다.

연구 방법

연구원들은 2020 년 3 월 1 일부터 5 월 31 일까지 스페인의 109 개 병원에서 11,312 명의 COVID-19 양성 환자의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 국가 레지스트리를 사용했습니다. 환자가 반복적 인 병원 방문을하거나 사전 동의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연구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레지스트리 정보에는 치료, 실험실 테스트 결과 및 증상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환자의 평균 연령은 67.06 세 였고 57.1 %는 남성이었다.

연구진은 입원 전에 당뇨병 약물 사용에 대한 진단 기록이나 증거가 있으면 환자가 당뇨병에 걸린 것으로 간주했습니다. 연구에 참여한 환자의 18.9 %만이 당뇨병을 진단했습니다.

병원 입원시 혈당 수치를 측정했으며, 팀은이 정보를 사용하여 환자를 정상 , 고혈당, 고혈당의 세 그룹으로 분류했습니다 .

혈당은 COVID-19 사망 위험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고혈당 수치가 당뇨병, 고혈압 또는 다른 건강 상태의 병력이있는 노인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팀은 또한 혈당 수치가 높은 환자에서 염증 표지자 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더 자주 관찰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발견 중 하나는 혈당 수치가 증가함에 따라 COVID-19로 인한 사망 위험도 높아졌다는 것입니다. 이 연관성은 당뇨병 병력의 영향을받지 않았습니다.

연구에 포함 된 11,312 명의 환자 중 2,289 명 (20.2 %)이 COVID-19로 사망했습니다. 이 그룹 중 41.1 %는 매우 높은 혈당 수치를 보였고 15.7 %는 정상 수치를 보였습니다.

혈당 수치가 매우 높은 환자는 정상 수치보다 약간 오래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또한 더 많은 집중 치료실 참석과 더 많은 침습적 또는 비 침습적 인공 호흡이 필요했습니다.

조기 검진의 필요성

사망률을 높이려면 병원 입원시 혈당 검사를 포함하도록 COVID-19 프로토콜을 개선해야 할 수 있습니다.

연구 저자들은“초기 혈당 조절은 입원 한 고혈당 COVID-19 환자의 이전 당뇨병 진단 유무에 관계없이 나쁜 결과를 줄이는 데 적합한 치료 옵션 일 수 있습니다.

병원 입원시 혈당 검사는 COVID-19로 인한 사망 위험이 높은 환자의 치료 우선 순위를 정하는 데 필수적 일 수 있습니다.

이 조기 개입은 제 2 형 당뇨병 소인 이 있고 COVID-19 대유행 으로 인해 불균형 적으로 영향을받은 인종 및 민족 집단에게 특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상품권 현금화
상품권 현금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