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타바이러스

로타바이러스

위장염은 위 내벽과 소장 및 대장의 염증입니다. 로타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로타바이러스는 전염성이 매우 강하며 사람에서 사람으로 퍼집니다.
  •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묽은 설사, 구토, 때때로 열이 있습니다.
  • 진단은 오염된 물건, 사람, 음식 또는 물과 최근에 접촉한 사람의 이력과 때로는 실험실 검사를 기반으로 합니다.
  • 배변 후 또는 대변을 만진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덜 익은 음식과 오염된 물을 피하는 것이 감염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일반적으로 수액만이 필요한 유일한 치료이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설사를 멈추는 데 도움이 되는 약물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로타바이러스는 전 세계적으로 어린 아이들에게 심한 탈수성 설사를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미국에서 로타바이러스 백신이 일상적인 백신 접종 일정 에 추가된 이후 발생률이 80% 감소했습니다 . 일반적으로 3개월에서 15개월 사이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로타바이러스는 전염성이 매우 높습니다. 대부분의 감염은 분변-구강 전염에 의해 퍼집니다. 대변-구강 전염은 감염된 대변과의 접촉입니다. 예를 들어, 감염된 대변으로 오염된 물건(예: 기저귀 또는 장난감)을 만진 후 입을 만지면 아플 수 있습니다. 성인은 감염된 영아와 밀접하게 접촉한 후 감염될 수 있지만 질병은 일반적으로 경미합니다.

온대 기후에서는 대부분의 감염이 겨울에 발생합니다. 미국에서는 매년 11월에 남서부에서 시작하여 3월에 북동부에서 끝나는 로타바이러스 질병의 물결이 있습니다.

로타바이러스 위장염의 증상

로타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묽고 혈액이 없는 설사를 유발합니다. 구토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발생하며 일부는 열이 있습니다. 증상은 감염 후 1~3일 후에 시작됩니다.

성인의 경우 로타바이러스 위장염의 증상은 보통 경미합니다. 로타바이러스는 영유아에서 5~7일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어린이의 경우 설사는 심각한 탈수 와 심지어 사망을 유발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

로타바이러스 위장염의 진단

  • 의사의 평가
  • 때때로 대변 검사

로타바이러스 진단은 일반적으로 전형적인 증상을 기반으로 하며, 특히 발병이 현재 진행 중인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때때로 다른 가족 구성원이나 직장 동료가 최근에 유사한 증상으로 아팠습니다. 다른 경우, 로타바이러스는 오염된 물이나 부적절하게 조리되거나 상하거나 오염된 음식으로 추적될 수 있습니다.

로타바이러스 진단을 확인하기 위해 의사는 때때로 대변 검체를 검사합니다.

로타바이러스 위장염 예방

  • 위생
  • 백신 접종

좋은 위생 습관은 위장염이 발병했을 때만이 아니라 항상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로타바이러스 감염은 사람 간 접촉, 특히 감염된 대변과의 직간접적 접촉을 통해 전염되기 때문에 배변 후 비누와 물로 손을 잘 씻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예방법입니다. 식인성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음식을 만지기 전에 손을 씻고, 날고기를 자를 때 사용하는 칼과 도마는 다른 음식과 함께 사용하기 전에 씻어야 하며, 고기와 계란은 완전히 익혀야 하며, 남은 음식은 익힌 후 즉시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저온 살균 유제품과 저온 살균 사과 주스만 사용해야 합니다. 여행자는 노점상에서 판매하는 것과 같은 고위험 식품 및 음료를 피해야 합니다.

수중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사람들은 설사가 있는 경우 수영을 해서는 안 됩니다. 영유아는 기저귀를 자주 확인해야 하며 물가가 아닌 화장실에서 갈아줘야 합니다. 수영하는 사람은 수영하는 동안 물을 삼키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어린이의 경우 보호자는 분유를 먹는 유아용 젖병을 준비하기 전에 비누와 물로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기저귀를 갈은 후에도 손을 씻어야 합니다. 기저귀 교환 구역은 갓 준비한 가정용 표백제 용액(1갤런의 물에 희석한 ¼컵 표백제)으로 소독해야 합니다. 설사가 있는 어린이는 증상이 지속되는 동안 탁아소에서 격리되어야 합니다.

로타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한 두 가지 백신이 있습니다. 로타바이러스 백신은 일상적으로 권장되는 유아 백신 중 하나입니다. 사용하는 백신에 따라 생후 2개월 및 4개월 또는 2개월, 4개월 및 6개월에 경구로 2회 또는 3회 용량의 백신을 투여합니다.


로타바이러스 위장염의 치료

  • 수액 및 재수화 솔루션
  • 때때로 마약

재수화

일반적으로 로타바이러스 위장염에 필요한 유일한 치료는 침상 안정을 취하고 적절한 양의 수분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구토를 하는 사람도 조금씩 자주 조금씩 마시면서 참을 수 있을 만큼 많이 마셔야 합니다. 구토나 설사가 지속되거나 환자가 심하게 탈수되면 정맥으로(정맥 내로) 수액과 전해질을 투여해야 할 수 있습니다. 소아는 더 빨리 탈수될 수 있으므로 소금과 설탕이 적절하게 혼합된 액체를 제공해야 합니다. 손실된 체액과 전해질을 대체하도록 설계된 시중에서 판매되는 솔루션( 구강 재수화 솔루션 이라고 함 )은 만족스럽습니다. 탄산 음료, 차, 스포츠 음료,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 , 과일 주스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아이가 모유를 먹일 경우,모유 수유는 계속되어야 합니다.

증상이 가라앉으면 환자는 점차 식단에 음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주 권장되지만 시리얼, 젤라틴, 바나나, 쌀, 사과 소스 및 토스트와 같은 부드러운 음식으로 식단을 제한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설사 후 며칠 동안 유제품을 견딜 수 없습니다.

약제

설사가 24~48시간 동안 계속되고 더 심각한 박테리아 감염을 나타내는 대변에 혈액이 없는 경우, 의사는 설사를 조절하기 위해 디페녹실레이트와 같은 약물을 처방하거나 과량의 약물을 사용하도록 지시할 수 있습니다. -로 페라미드 와 같은 반대 약물 . 이러한 약물(지사제라고 함)은 2세 미만의 소아에게 투여하지 않으며 2세에서 18세 사이의 소아에게 사용이 제한됩니다. 항지사제는 또한 최근에 항생제를 사용한 적이 있는 사람, 혈성 설사가 있는 사람, 대변에 소량의 혈액이 있어 볼 수 없을 정도로 작은 혈액이 있는 사람, 또는 설사와 열이 있는 사람에게도 투여하지 않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