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가 우려하는 8가지 바이러스

WHO가 주목하는 8가지 바이러스

COVID-19가 세상을 발칵 뒤집으면서 세계보건기구(WHO)는 이제 다른 8가지 바이러스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FDA의 전염병 전문가들은 전 세계를 경계하기 위해 바이러스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글로벌 우선 순위 병원체 목록을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2023년 1분기에 이를 발표할 계획입니다.

2022년 11월 WHO의 보건 비상 프로그램(Health Emergency Program)의 전무이사인 마이클 라이언(Michael Ryan) 박사는 “대응책의 연구 및 개발을 위해 우선 병원체 및 바이러스군을 표적으로 삼는 것은 빠르고 효과적인 전염병 및 전염병 대응에 필수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ovid-19 팬데믹 이전에 상당한 R&D 투자가 없었다면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을 기록적인 시간 내에 개발하는 것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COVID-19가 여전히 최우선 관심사이지만 WHO는 우리가 준비할 수 있도록 다른 바이러스에 대해 국가를 교육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주의해야 할 8가지 바이러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크림-콩고 출혈열(CCHF)

이 바이러스는 치명적인 바이러스성 출혈열을 일으킬 수 있으며 치사율이 최대 40%에 이릅니다. 보통 진드기와 가축 동물에서 사람에게 전염되며, 혈액 접촉, 분비물 등에 의한 사람 간 전염도 가능합니다.

바이러스의 일부 증상에는 열, 현기증, 목 통증, 두통 및 근육통이 포함됩니다. 이 바이러스는 현재 아프리카, 발칸 반도, 중동 및 아시아에서 발견되며 아직 백신은 없습니다.

에볼라와 마르부르크

에볼라와 마르부르크는 열, 피로, 설사, 구토, 심각한 출혈과 멍을 유발할 수 있는 치명적인 바이러스입니다. 두 사람은 매우 드물지만 아프리카에서 주로 동물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간은 감염된 사람의 체액을 통한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바이러스를 잡을 수 있습니다. 2019년 미국에서 승인된 rVSV-ZEBOV라는 에볼라 백신이 있습니다.

이 백신은 현재 바이러스에 대한 보호가 아닌 에볼라 환자와 직접 접촉한 개인에게 사용됩니다. 에볼라에 걸린 환자를 더 낫게 할 수 있는 에볼라에 대한 단클론항체 요법도 있습니다.

라사열

라사열은 일반적인 아프리카 쥐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바이러스입니다. 현재 시에라리온, 라이베리아, 기니, 나이지리아와 같은 서아프리카 지역에서 발견됩니다.

라사열이라는 이름은 처음 발병한 나이지리아의 한 지역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매년 약 100,000~300,000건의 사례가 발생하고 약 5,000명이 사망합니다.

미열, 쇠약, 두통 등 다른 바이러스에 비해 증상이 비교적 경미합니다. 그러나 감염된 개인의 약 20%에서 바이러스는 며칠 동안 더 심각해집니다.

메르스

중동 호흡기 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MERS-CoV)의 줄임말인 MERS는 단봉낙타에서 인간에게 처음 전파된 호흡기 바이러스입니다.

중동, 아프리카 및 남아시아와 같은 지역에서 발견되었습니다. 2012년 이후 27개국에서 MERS 사례가 보고되어 858명이 사망했습니다.

니파 바이러스

Nipah 바이러스는 인수공통 바이러스로 동물에서 사람으로 퍼질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바이러스는 경미하거나 치명적인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지어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방글라데시와 인도를 포함한 아시아의 특정 지역에서 자주 묘사됩니다.

동물원성 바이러스는 특정 지역에서 감염된 돼지와 박쥐를 멀리하고 병든 박쥐로 오염될 수 있는 생 대추야자 수액을 피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습니다.

리프트 밸리 열병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의 동물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이 바이러스는 체액 접촉을 통해 또는 모기에 물린 경우에도 퍼질 수 있습니다. 사람 간 감염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동물에게는 치명적인 증상을 일으킬 수 있지만 다행스럽게도 사람에게는 덜 심각한 증상입니다. 소수의 감염된 개인만이 출혈 및 뇌염과 같은 더 심각한 증상을 나타내어 뇌가 부풀어 오릅니다.

지카 바이러스

이 바이러스는 주로 Aedes 모기 물림을 통해 퍼집니다. 이 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임산부에게 감염되면 유아에게 소두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조산 및 유산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Zika 바이러스의 일부 증상은 열, 발진, 근육통 및 두통입니다. 특정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은 아직 없습니다. Zika 바이러스 사례는 2017년 이후로 감소했지만 여전히 세계의 특정 국가에 존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